일반자유산행/★★★오지산행후기

오지산행후기(152차) 포천 신북면 금동리 국사봉자락

by 고산마루(다올) 2012. 7. 30.
SMALL

오지산행후기(152차) 포천 신북면 금동리 국사봉자락

탐방일자: 2012.07.29(일)

참가자  : (3명) 다올,마운틴,아사달

날씨     : 맑고 무더위

교통편  : 대중교통(전철,버스:57번)

뒷풀이  : 창동역 생맥주와 닭튀김

소     감: 날씨가 후덥지근하고 더웠다.

창동역에서 마운틴님을 만나고 06;56분발 소요산행에 탑승하고

소요산역에서 아사달님과 만난다.

소요산역 건너편에서 포천가는 57번 버스에 탑승하고(07:48분께) 금동리에서 하차하여

진행 도로를 따르다가 국사봉 못미쳐서 좌측 산능선으로 진입한다.

오전산행에는 더덕이라도 제법 봤지만

점심식사후 다른 능선에서는 별로 본 것이 없었다.

갈월리에서 국사봉으로 이어지는 임도를 따라서 하산하느라

꽤 긴시간이 소요되었다.

갈월리에서 10분 차이(포천발 동두천행),5분 차이(동두천발 포천행)로 57번버스를 놓치는 바람에

30여분을 걸어서 삼정리 허브아이랜드까지 도로 따라 이동하고

허브아이랜드입구 버스정류장에서 57번버스 타고(17:48께) 소요산역으로 이동하고(하차:16:13)

간신히 인천행 전철에 탑승(18:14분발)하여 창동역에서 내려서

뒷풀이후 해산한다.

8월 세째 주에는 철원쪽이나 홍천쪽 산행을 진행하되

무박이나 당일 일찍 출발하는 것으로 약속한다.

(차량제공: 태백촌넘님 5인승)

[금동1리 마을회관]

소요산역앞 건너편에서 탄 포천행 57번버스가 신북온천과 삼정리 허브아일랜드입구를 들리고

다시 조금 되돌아서 금동리를 들린다.

금동리에 들린후 다시 허브아일랜드입구를 거쳐서 갈월리를 경유하여 포천으로 가는 것이다.

오늘의 들머리인 금동리에서 하차한다.

57번버스는 포천상운(동두천발 포천행)과 대양운수(동두천발-허브아일랜드입구,금동리행)의

두 회사 버스가 번갈아 가며 운행하는데,

홀수 시간대에 운행하는 포천상운 57번버스는 포천까지 2시간간격으로 운행하고,

짝수 시간대에 운행하는 대양운수 57번버스는 허브아일랜드입구와 금동리까지 운행후 다시 동두천으로 돌아간다.

즉, 허브아일랜드입구까지는 1시간에 한 대씩 다니는 꼴이 된다.

[금동1리]

잠시 휴식한 후 그림의 뒤쪽 방면 확포장공사 예정인 도로 따라서 국사봉방향으로 계곡길 따라서 진행한다.

[참나리] 주아가 까맣게 익고있다.

[참나리]

참나리는 꽃 전체에 점이 있고, 비슷한 중나리는 꽃 안쪽에 점이 모여 있는 것으로 구분한다.

[단풍잎돼지풀] 생태교란식물이다.

[실새삼]

[며느리밑씻개]

[꼬리조팝나무]

[산초나무] 열매송이를 따서 튀겨 먹으면 별미

[며느리배꼽]

잎자루가 잎의 배꼽에 달렸다.

이에 반해 며느리밑씻개는 잎도 좁고 날씬하고, 잎끝에 잎자루가 달린 것으로 구분한다.

[쇠무릎(우슬)]

[풀거북꼬리] 거북꼬리는 끝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, 풀거북꼬리는 끝이 갈라지지 않는다.

[닭의장풀(달개비)]

[금동리계곡]

이쯤에서 잠시 휴식했다가 좌측 산으로 진입한다.

[으아리]

[계곡길]

[큰엉겅퀴(장수엉겅퀴)]

[곰딸기] 보이는 빨간 딸기는 내 입속으로 퐁당~

[곰딸기]

[?]

붉은점박이광대버섯 /주름버섯목 광대버섯과 광대버섯속 /식용,

독(최근 일본에서 독성분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함)

[더덕(사엽삼)]

[노란띠달걀버섯 (노란달걀버섯,자바달걀버섯)] 학명: Amanita hemibapha subsp. javanica Corner & Bas

[더덕꽃] 아직 피지는 않았다.

[등골나물]

[더덕] 세잎

[더덕(사엽삼)]

[달걀버섯?]

[동자꽃]

[임도로 하산길에서 본 우측 왕방지맥 능선]

[뽕나무]

[사위질빵]

[오동나무]

[누리장나무]

[실새삼]

[병꽃나무] 열매

[붉나무] 열매

[개미취] 봄에 봄나물일 때는 알겠는데, 큰 것은 아리송하다. 미역취와 개미취 구분이 ...

[개미취]

[겹삼잎국화]

[도라지]

[하산 임도길]

하산길 중간에 개울에서 시원하게 씻고 다시 갈월리로 하산한다.

[갈월2리 버스정류장]

그런데, 코앞에서 버스가 지나가버린다.

포천발 동두천행은 이미 앞서 10분전에 지나가버렸고,

동두천발 포천행이 16:37분께 지나가버린 것이다.

버스정류장까지 3~4분여를 앞두고 지나가버리니 2시간을 더 기다려야 버스를 탈 수가 있다.

[갈월2리]

2시간을 기다릴 수가 없어서 동두천방향 삼정리 허브아일랜드입구까지 약 30여분 걸어가기로 한다.

삼정리 허브아일랜드입구에서는 1시간 간격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

[부용]

[삼정리]

[삼정리 삼정교]

이쯤에 오니까 57번버스가 다리 건너편에서 되돌려 가는 것이 보인다.

헐레벌떡 뛰었지만 버스는 그냥 가버린다.(17:17경)

동두천에서 출발하여 허브아일랜드입구까지 왔다가 금동리로 들어가는 버스라서

30여분을 기다리면 금동리 들어갔던 버스가 동두천으로 나가면서 다시 이곳으로

올 것이다.

17시 48분경 버스가 와서 탑승하고 소요산역으로 향한다.

소요산역에 18:13에 하차하여 18:14분에 출발하는 전철에 간신히 탑승하고

창동역으로 향하고, 창동역에서 하차하여 생맥주로 뒤풀이후 헤어진다.